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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시대에 알맞은 인재양성기업경영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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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소개

  • 김계수 교수 사진
    김계수 (Kim, Gye-Soo) 교수
    • 소속 사회과학대학   기업경영학과  
    • 연구실 사회과학관 2층 215호
    • 전화번호 043-649-1242
    • 이메일 gskim@semyung.ac.kr
    • 담당과목 [학부과정] o 비즈니스 글쓰기, 중급통계, 빅데이터분석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o 통계학개론, 생산운영관리 [대학원 과정] o 연구방법론, OM [사랑하는 제자들] 석사 졸업생(국내외 유학생 포함) : 25명 박사 졸업생 : 6명 박사 재학생 : 1명

학위및약력

1993. 2 경희대학교 경영학사
1996. 3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1999. 2 경희대학교 경영학 박사(MIS/계량경영)
1999. 3~ 세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2014. 1~2017. 12. 31. 세명대학교 대외협력처장, 국제교류원장, 공자학원장
2017. 3~ 세명대융복합빅데이터 센터장
2018. 1~2019.12.31. 글로벌경영학부 경영학 전공 주임교수
2019. 3~12.31. 기업경영학과 학과장

Professor
Semyung University 579, Sinwoul-Dong,
Jecheon-City, Chungbuk, 370-711, Korea
Room 215 / Social Science Building
https://sites.google.com/view/kimgyesoo
E-Mail: gskim@semyung.ac.kr or semlove1@gmail.com
Phone: +82 43 649-1242
Office Hours: by appointment (contact e-mail or phone)
Dr. Kim Gye Soo is a professor at college of global business at the Semyung University. He earned his PhD from the Kyung Hee University. His research focuses on using advanced quantitative methods to understand system and strategy processes in relation to business activities. In statistics and data science, Kim focuses on Big Data and is interested in reproducible research and graphical displays of data and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Through consulting and teaching at public sector and his former work at business sector, Kim has helped wide array of clients, ranging from experienced writing paper and big data center. The Center for Big Data of Semyung University(CBDS), directed by Professor Kim Gye Soo has a simple objective: think big data. In his daily work he uses software like R (Rstudio), Python, SPSS, AMOS, Smartpls, Lavaan, and Lisrel. His current research interests are: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research methods including big data analysis.

연구분야

- Machine Learning
- AI
- Big Data Analysis using R and Python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 Network Science
- Quality Management by data
- New Product or Service Development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논문

[Thesis]
1) SSCI
Kim Gye Soo(2020), The Effect of Quality Management and Big Data Management on Customer Satisfaction in Korea’s Public Sector, Sustainability, 12, pp.1-13, doi:10.3390/su12135474

2) SCOPUS
-Kim Gye Soo(2017), The relationships between innovation orientation, customer orientation, service quality, and business performance, Theory and Practice of Quality and Reliability Engineering in Asia Industry, DOI: 10.1007/978-981-10-3290-5_16.
Theory and Practice of Quality and Reliability Engineering in Asia Industry
-Kim Gye Soo(2014), A study on the relationship of contact service employee’s attitude and emotional intelligence to coping strategy and service performance, INFORMATION-An International Interdisciplinary Journa, 12.
-Kim Gye Soo(2014), Building Your Company with Strong Vision Platform, Information Journal, 07.
-Tae Min Song, Ji-Young An, Laura L. Hayman, Gye Soo Kim, Ju Yul Lee, Hae Lan Jang(2012), A Three-Year Autoregressive Cross-Lagged Panel Analysis on Nicotine Dependence and Average Smoking,Healthcare Informatics Research 2012;18(2):115-124, DOI: https://doi.org/10.4258/hir.2012.18.2.115.

3) International Journal and Domestic Journal
-Sample Size Determination in SEM (Structural Equation Model) Analysis, International Journal, forthcoming.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Holacracy가 종업원 만족과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3인 공저(2018.4.30), 제20권 제1호, pp.65-83.
-Forecasting Steem Price Prediction using R, International Journal, forthcoming.
-New Service Development Strategy using Big Data, IJTRD Journal, forthcoming.
-Spatial Visualization Analysis with ggplot2, International Journal of Trend in Research and Development, 201707.
-Social Network Analysis and Visualization with R,International Journal on Recent and Innovation Trends in Computing and Communication, 201705.
-The Impact of Founder's Mentality on Firms’ Business Performance, International Journal of Trend in Research and Development, 201704.
-Customer Oriented Web Application Development Strategy, International Journal of Trend in Research and Development, 201703.
-Relationship between the Country-of-Origin and Quality Performance,International Journal of Trend in Research and Development, 201702.
-THE EFFECT OF TOTAL QUALITY MANAGEMENT ON CUSTOMER SATISFAC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SCIENCES & RESEARCH, 201606.
-Partial Least Squares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PLS-SEM): An application in Customer Satisfaction Model
, IJUNESST Journal, 201604.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만족요인이 폐점율에 미치는 인과관계 예측모델 구축, 고객만족경영연구, 201510.
-글로벌 기업의 고객만족과 경쟁력 모델 구축: 품질요인확인을 위한 구조방정식모델 적용, 품질경영학회지, 201503.
-비전플랫폼경영, 고객만족, 고객성과간의 인과관계, 고객만족경영연구, 201412.
-KNPS와 경영성과간의 인과성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201410.
-서비스 품질 측정과 경영성과에 대한 PLS 구조방정식모델분석: KNPS의 모형개발과 적용, 고객만족경영연구, 201404.
-초우량 조직을 위한 품질경영혁신 도전 -한국과 중국의 비교-, 품질경영학회지, 201312.
-LEAN-NPD적용에 따른 구조방정식모델 실증분석, 품질경영학회지, 201309.

4) Proceedings and Presentation(Webinar)
-김계수(2020,11,13), 머신러닝의 기본, 한국생산관리학회 추계학술대회 편집위원회특별세션, 연세대학교.
-Kim Gye Soo et al.(2020, 10, 22~23), The Influence of WFH Decision Factors on Service Quality Performance and Quality of Life, The 18th ANQ CONGRESS 2020 Online.
-김계수, 배규략(2020,10, 23), 품질경영4.0 실현을 위한 MAS형 인재양성 전략, 한국품질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Kim Gye Soo(2020, 7, 29), Value Creation Through TQM 4.0,IGRIS Seminar.
-Kim Gye Soo(2020, 7, 16), What is the high-tech industry of the digital transformation period?, MIIT Research Week 2020.
-김계수,신효숙(2019, 12, 6), 네트워크 사이언스 분석으로 본 고객만족경영연구 -과거, 현재, 미래-, 2019년 정기학술세미나 발표집, 건국대학교 경영관 1층 101호, pp.43-57.
-김계수(2019. 11. 1.),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전략, 2019한국품질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프로시딩 논문집, 인하대학교, p.85
-김계수(2019), 4차 산업혁명시대 신경영 교육방법과 성과 측정, 2019 제21회 경영관련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세션, 정선 하이원 리조트, pp.5-14.
-김계수 외 2인(2019),미세먼지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2019 한국품질대회, 삶의 질과 안전 세션, p.28
-김계수 외 2인(2019), Enhancing the Application of Total Quality Management on sustainable Forest Management, 2019 한국품질대회, p.32
-김계수외 2인(2019), The use of total quality management to improve Halal Industry,2019 한국품질대회, p.33.

저서및특허

- Python을 이용한 데이터분석과 시각화(2020.10), 한나래아카데미.
- 조건부프로세스분석(2019. 03), 한나래아카데미.
- 경영학개론(2018.08), 2인 공저, 도서출판청람.
- 가치창출을 위한 R 빅데이터 분석(2017. 12), 한나래아카데미.
- 경영과학의 이해(2017.05), 공동번역, CENGAGE.
- R구조방정식모델링(2015.12), 한나래아카데미.
- 빅데이터분석과 메타분석(2015.01), 한나래아카데미.
- 알기 쉬운 경영학(2013.09), 3인 공저, 도서출판 청람.
- 조사연구방법론(2011), 한나래아카데미.
- SmartPLS 이용 알기 쉬운 구조방정식모델(2013), 도서출판 청람.
- 잠재성장모델링과 구조방정식모델분석(2009), 한나래출판사.
- AMOS 18 구조방정식 모델링(2010), 한나래아카데미(2011년도 대한민국 학술원선정 우수학술도서).
- 성공을 부르는 고객관계경영(2010), 도서출판청람(2010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학술도서 선정).

산학협력(연구과제)

-현장개선활동 활성화방안 연구,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2012).
-KNPS와 경영성과간의 인과성 연구, KMAC(2013).
-서부발전 품질경영 시스템 진단(2015).
-한국전력 품질경영 시스템 구축(2015).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ICT분야 R&D투자 방법론 개발, KISTEP(2017).
-2017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성과평가, 제천시바이오엑스포조직위(2017).
-2018바이오엑스포성과평가, 바이오진흥재단(2018).
-2019년 제천시 행정수요 및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서(2019,7)
-2019바이오엑스포성과평가, 바이오진흥재단(2019)
-클러스터기업요구조사, 바이오진흥재단(2019)
-대원대학교수요자만족도조사, 대원대학교(2019)


[기술이전 실적]
-R프로그램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툴 개발(2016)

대외활동

- 한국생산관리학회 부회장(2019.1.1~현재)
홍보위원장(2019.1.1.~2019.12.31.)
- 한국품질경영학회 미래전략위원장, 회원관리위원장, 연구진흥 위원장(2018.1.1~2019.12.31.)
한국품질경영학회 품질경영연구 경영분야 대표편집위원(2013~2014)
한국품질경영학회 2019춘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2019.1~2019.5)
한국품질경영학회 부회장(2020.1.1.~현재)
한국품질경영학회 연구윤리 위원(2020. 1. 1.~ 현재)
한국품질경영학회 2020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이사(2013~현재)
- (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서비스교육위원회 위원장(2020~)
- 한국표준협회 품질분임조 심사위원
- 빅데이터분석기사 출제위원(2020~)
- Reviewer, International Journal of Quality and Service Sciences
- Executive Guest Editor, The Open Mathematics, Statistics and Probability Journal

공연및전시

- 한국품질경영학회 춘, 추계 학회 발표
-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학술대회 발표
- 한국생산관리학회 학술대회 발표

[최근 우수 발표논문상]
-김계수, 배규략(2020,10, 23), 품질경영4.0 실현을 위한 MAS형 인재양성 전략, 한국품질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미세먼지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계수, Syazwan Roslan, Nur Athirah Irwan, 2019한국품질대회(2019. 5.31, The K-Hotel)
-Holacrcy가 종업원 만족과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공저,한국품질경영학회(2017.5.26, The K-hotel)
-빅데이터 이용 신서비스 개발(한국과 말레이시아 비교), 공저, 한국생산관리학회(2017.11.10, 서울대학교 SK학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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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기업경영학과
  • 담당자 : 함상우
  • 연락처 : 043-649-1240
  • 최종수정일 : 2020-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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